[워싱턴D.C.(미국)=최정민 한류명예기자] 한국의 K팝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부러워하는게 있다. 바로 K팝 스타들의 늘씬한 몸매이다. 


남녀 구분 없이 대부분의 K팝 스타들은 날씬한 몸매를 갖고 있으며 컴백을 할 때는 더 예뻐지고 멋있는 모습으로 나타난다. 


이를 지켜본 외국인들은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로 한식을 꼽는다. 그래서 이들은 한식 다이어트를 K팝 다이어트라고도 부른다.


대부분의 한식은 과일, 콩, 찐 채소, 쌀, 생선, 그리고 여러 가지 야채를 이용해 만든 발효음식 김치로 구성되어있다. 


한식은 설탕과 기름이 상대적으로 적게 들어갈 뿐만 아니라 최소한의 가공으로 이루어져 건강한 음식으로 꼽힌다. 


또 한국인의 식습관과 서양인 식습관은 1인분의 양에서도 크게 차이가 난다. 


이런 이유들로 한국인은 미국과 같은 나라의 현지인들보다 비만율이 낮다.


최근 미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한식 다이어트(K팝 다이어트)의 장점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저지방

한식은 튀김 처럼 기름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많이 만들지 않는다. 기름에 튀기는 대신 삶아먹는다는 게 특징 이다. 


◆최소한의 가공식품 섭취

냉동식품을 빼놓고는 우리가 한식 요리를 만들 때는 그리 많은 가공식품을 사용하지 않는다. 간식이나 잠깐 배가 고플 때 냉동식품을 바로 꺼내먹는 것이 아니라, 요리를 해 먹는다는 점 때문에 살이 덜 찐다고 미국인들은 해석하고 있다. 


◆설탕 적게 먹기

한식에는 설탕을 포함해 만든 디저트들이 많다. 그래서 이 점은 한국 사람들도, K팝 스타들도 가장 힘들어하는 것 중 하나라며 미국인들도 피하려고 애쓰고 있다.


◆많은 채소와 과일

다양한 색상의 채소와 과일들은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발효된 음식 

한국인들이 매일 먹는 그것, 바로 김치이다. 김치는 발효음식으로 유명한데, 이것은 장의 건강을 돕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한다.


◆닭, 생선 vs 고기

닭과 생선에 초점을 맞춰 이루어진 식단은 동물성 단백질 보다 건강을 증진시킨다.


◆콩

우리나라 사람들은 고단백 식품인 두부, 유부. 콩밥과 같은 음식들을 많이 먹는다. 이러한 점은 균형 잡힌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만든다.


미국 현지인들은 "K팝 스타들의 한식 다이어트의 최대 장점은 건강하게 균형 잡힌 식습관"이라고 입을 모은다.  또 "튀긴 음식이나 설탕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조금만이라도 줄인다면 비만과 만성질환 등을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진='Today Show'캡처> 




최정민한류명예 기자 jmchoi0423@gmail.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류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