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7bd9217f5182ab4bded4c0ccb9b0c6_1645278181_7399.JPG
사진= 취리히 한인 레스토랑 순위 (Tripadvisor)


[루체른(스위스)=최영제 한류세계기자] 스마트 시대라 불리는 현대사회에서 여행의 모습 또한 스마트하다. 포토존, 맛집 리스트는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항공권 티켓 예매보다 먼저 마우스 클릭을 이끌어 낸다.


글로벌 최대 여행사 중 하나로 꼽히는 Tripadvisor에서 취리히를 포함한 스위스 주요 도시의 한식 레스토랑을 소개하고 있다.


업로드와 동시에 많은 리뷰 숫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평균 평점은 4.5점으로 대부분 우수한 평점을 받고 있어 신규 방문자들에게도 신뢰감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많은 레스토랑 중 가장 인기 있는 레스토랑은 삼겹살, 치킨을 포함한 김치볶음밥 등 화려하진 않아도 시간대에 구애받지 않고 부담스럽지 않게 접근할 수 있는 메뉴들이 선정되었다.


또한, Tripadvisor를 포함한 수많은 여행 업체들이 스위스를 비롯해 유럽 각국 주요 관광 도시에서 다양한 한식 레스토랑, 한류 스팟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스마트하게 한류를 즐길 수 있다.


한식의 인기가 세계적으로 높아지면서 끝이 다가오는 듯한 코로나19 이후, 한류 여행의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보인다.




최영제한류세계 기자 eotkd95@hanryutime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류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