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전역의 K-POP 팬들을 위한 첫 뮤직비디오 제작 공모전이 열렸다. 


주캐나다한국문화원(이하 문화원)과 해외문화홍보원은 5월 24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종합 문화 축제 ‘2022 한국주간 Korea Week’ 일환으로 한국관광공사 토론토지사와 공동 첫 케이팝 (K-Pop) 뮤직비디오 제작 공모전을 진행 한다.  


2020년 코로나 펜대믹 이후 참여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온라인 케이팝 릴레이 댄스와는 다른 방식으로 참가자들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케이팝 뮤직 비디오를 재현하거나 혹은 자신만의 색과 연출로 새로운 뮤직 비디오를 만들어 제출하는 방식으로 공모전이 진행 된다. 


캐나다 전역의 케이팝 팬들을 위한 행사이며 우승자 또는 우승팀에게는 한국에서 활동 하고 있는 안무가 (진스타)와 특별 온라인 워크샵을 통한 강습의 기회가 제공되는 등 문화원과 관광공사에서 준비한 특별한 상품들이 마련돼 있다.   


케이팝 뮤직 비디오는 팀별 또는 개인으로 참여 가능하고 완성된 작품은 각종 소셜미디아 플랫폼에 업로드 후 링크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 된다. 접수된 뮤직비디오는 퍼포먼스, 퀄리티, 독창성, 창의성 등 으로 평가하여 1등에서 3등 참가자까지 상품이 주어지고 문화원에서 주최하는 각종 케이팝 행사에서 영상이 홍보 될 예정이다.


사진=주캐나다한국문화원



장미송 기자 rosesong@hanryutime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류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