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타임즈 문지현기자] 서울시가 올해 총 92억원을 투입해 저층 주거지 내 오래되고 낡은 주택의 집수리 비용을 지원한다.

서울시는 이런 내용을 포함한 '2022년 서울가꿈주택 집수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저층주거지 밀집지역의 노후주택 거주자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집수리 공사 시 비용의 일부를 지원(보조·융자)한다. 지난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4425건의 보즈금 및 융자금을 지원했다.

집수리 보조·융자 사업의 경우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 내 사용승인일 20년 이상 경과한 단독주택(다중·다세대주택 포함), 공동주택(다세대·연립주택)이 대상이다. 집수리 보조금은 공사비용의 50% 이내에서 단독주택에 최대 120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자지원 사업은 서울시내 사용승인일이 10년 이상 경과한 단독주택(다중·다세대주택 포함), 공동주택(다세대·연립주택)이다. 융자금은 공사비용 80% 이내에서 최대 6000만원까지 지원한다.

공사 계획수립 시 공사 범위 및 공사 방법 등 기술적인 상담이 필요할 경우 집수리닷컴 홈페이지에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신청하면 건축 전문가가 무료로 방문, 상담해준다.

오는 29일부터 5월13일까지 15일간 주택 소재지의 자치구에 신청하면 된다.

사진=서울시

문지현 기자 muni33@hanryutime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류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