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타임즈 문지현기자] 락앤락이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위해 각종 생활용품과 위생용품 등 9만5000여점을 지원한다.

락앤락은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들의 소식을 접하고 주한 폴란드 대사관 및 폴란드 적십자사와 논의를 통해 필요한 용품들을 파악해 전달키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자원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만큼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자사의 담요, 타월과 같은 구호 물자와 어린이용 물병을 포함한 각종 다회용 물병, 보온병 그리고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등 위생용품을 후원 품목으로 선정했다.

지난 12일 락앤락 안성 사업장을 출발한 이번 구호품은 총 4억5000만원 상당, 7t 규모다. 해상으로 폴란드에 운송된 뒤 폴란드 적십자사를 통해 우크라이나 인접국에 체류하는 난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락앤락 한국총괄 이정민 전무는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서 우크라이나를 향한 인도적 지원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며 "제품, 유통, 물류 등 당사가 가진 전문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사람과 환경을 기업의 주요 가치로 삼는 락앤락은 지역사회와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업계 선도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폭염 속 코로나19 방역에 애쓰는 의료진,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음료와 텀블러로 구성된 '시원한 용기 세트'를 제공한 바 있으며 12월에는 연말을 맞아 요기요, 본죽과 함께 결식아동에게 따뜻한 한끼를 전달하는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용기를 배달합니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문지현 기자 muni33@hanryutime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류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