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타임즈 이현민기자] 롯데케미칼의 파트너사 두본이 말레이시아 진출에 본격 시동을 건다.

 

롯데케미칼은 지난 10일 파트너사인 두본이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에 위치한 롯데케미칼타이탄(LC TITAN) 공장 내 생산 시설을 완공했다고 11일 밝혔다.

 

두본이 이번에 건설한 말레이시아 공장은 2015년 준공한 중국 연태 공장에 이어 두본의 두 번째 해외 생산기지다. 대지면적 1만2000㎡ 규모로 총 사업비 80억원을 투자해 2021년 착공했다.

 

두본은 석유화학업계에서 우수한 기술력으로 소재 국산화에 성공한 기업이다. 자체 개발을 통해 국내에서 사용되는 복합첨가제인 원팩(제품명 폴리녹스)의 80%를 공급하고 있다. 롯데케미칼은 2010년부터 두본 제품을 공급받아 합성수지 제품 생산 공정에 투입하고 있다.

 

공장 완공으로 롯데케미칼은 자회사에서 사용되는 두본의 제품을 현지에서 안정적으로 조달 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한국에서 수입 시 소요되는 물류, 통관 비용도 절감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대희 두본 대표는 “롯데케미칼의 전폭적인 지지와 지원으로 설립된 두본의 말레이시아 공장은 대·중소기업간 협력과 상생을 기반으로 하는 동반성장의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며, 말레이시아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태국, 인도 등 동남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황진구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대표는 “이번 말레이시아 진출을 계기로 두본이 동남아는 물론 세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며 “롯데케미칼은 미래 성장의 동반자인 두본의 경쟁력 강화와 도약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롯데케미칼

이현민 기자 migrate10@hanryutime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류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