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휴레이포지티브, 베트남 원격의료 플랫폼 공동개발

경제

KT-휴레이포지티브, 베트남 원격의료 플랫폼 공동개발

기타
ce83249fbac7feeff064ae49ba82dd9f_1652342821_8928.jpg
 
[한류타임즈 이현민기자] KT가 휴레이포지티브와 손잡고 베트남 원격의료 플랫폼 공동개발에 나선다.

 

KT는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휴레이포지티브와 베트남 원격의료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휴레이포지티브는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만성질환 전용 관리 서비스인 '휴레이케어' 등 다양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원격의료 사업 공동개발, 서비스 기획 및 개발, 현지 의료기관을 통한 서비스 검증, 베트남 환자 대상 시범서비스 제공 등 베트남 원격의료 사업 전반에 협력한다.

 

KT가 연내 출시 예정인 베트남 원격의료 플랫폼은 당뇨 관리가 중심이며, 이후 고혈압 등 타 만성질환 관리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장(부사장)"휴레이포지티브와 협력해 베트남 원격의료 플랫폼 개발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베트남을 시작으로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역량을 해외에서도 널리 알리고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두아 휴레이포지티브 대표는 "이번 KT와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의 혁신적 융합 모델을 완성하고 나아가 베트남 의료시장의 헬스케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제공=KT



이현민 기자 migrate10@hanryutimes.com

- ⓒ한류타임즈(www.hanryutimes.co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0 Comments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