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고객과 함께 키워 나가는 성장형 AI서비스 ‘A. (에이닷)’의 iOS 오픈 베타 버전을 22일 앱스토어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에이닷 앱을 설치한 아이폰 고객들은 나만의 개성을 반영한 캐릭터를 만들고 꾸밀 수 있으며, AI 캐릭터와의 음성 대화(또는 텍스트)를 통해 자유롭게 대화하고 궁금한 정보를 물어볼 수 있다.

T아이디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하고 서비스 연동이 필요한 T월드, T멤버십, TMAP, FLO, wavve 등의 계정 연동 동의를 통해 에이닷 앱 안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한시적 프로모션으로 아이폰 고객들에게도 ‘FLO with A.’ 이용권이 제공돼 매월 90곡의 음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wavve with A. Lite’ 이용권을 통해 방송, 영화, 해외 시리즈 등 선별된 콘텐츠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T 자사 고객들에 대한 에이닷 서비스 이용 데이터 무료 제공 혜택 또한 아이폰이용 고객들에게도 출시 프로모션으로 적용된다.

SKT는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등 전체 스마트폰 고객들이 에이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을 축하하는 의미로 7월4일부터 2주간 요일별 색다른 컨셉(카페 데이, 베이커리 데이, 치팅 데이 등)으로 총 7만명에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A. 럭키 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원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에이닷 앱을 다운받고, 에이닷에서 “행운을 부탁해”라고 말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에이닷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텔레콤은 5월16일부터 1달여 동안 에이닷 이용실태를 분석한 결과 고객과 에이닷 사이 200만 건 이상의 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SK텔레콤은 올해 하반기에 좋아할 만한 컨텐츠를 알아서 재생해 주는 나만의 TV ‘마이TV(My TV)’와 게임 등 기능을 추가하기로 했다. 또 더 많은 제휴사를 확보해 영어학습, 사진관리, 컨시어지서비스 등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현아 SK텔레콤 에이닷추진단 1팀담당은 “에이닷은 일상속 디지털 메이트로서 고객의 편리하고 즐거운 모바일생활을 도울 수 있도록 계획한 서비스다”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등 전체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된 만큼 고객들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더욱 가치있는 서비스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사진=SK텔레콤

장미송 기자 rosesong@hanryutime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류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