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해보험, '원데이자동차보험' 올해 100억 실적... MZ에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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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손해보험, '원데이자동차보험' 올해 100억 실적... MZ에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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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손해보험은 상품 '원데이자동차보험'이 올 상반기 누적 약 40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보험은 2020년 연간 30억원(33만건) 규모의 매출은 지난해 53억원(54만건)으로 전년 대비 약 77% 성장했다.


이 회사는 원데이자동차보험이 올해 100억원 가량 매출을 시현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하나손해보험 '원데이자동차보험'은 1일 단위로 가입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이다. 스마트폰으로 24시간 언제든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하나손보의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전체 가입자의 약 95%가 20대~30대인 MZ세대며, 고객 1명당 연간 평균 3~4회 가입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하나손보는 최근 '공유경제' 대세 흐름도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카쉐어링 등의 이용자가 많아져, 보험료는 저렴하면서 짧은 기간 운전자에게 필요한 담보를 집중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가성비'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하나손보 원데이자동차보험은 지난해부터 외제차, 승합차, 화물차(1t 이하)도 가입이 가능하고 보험가입연령도 만20세로 확대했다. 보험료는 선택담보와 가입연령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일 1만원 내외의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하나손보는 "자동차보험 가입 시 통상적으로 요구하는 운전할 차량의 사진 첨부 없이 즉시 가입을 할 수 있다"며 "편리성과 합리성 두 가지를 다 갖춘 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하나손해보험



장미송 기자 rosesong@hanryuti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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