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dcafbb7fac68ff0c1cba7fb8b88307_1637712973_7781.jpg
사진=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
 

[한류타임즈 김경식기자] 유주가 가창자로 참여한 ‘싸이월드 BGM 2021’의 열다섯 번째 리메이크 음원 ‘너의 곁으로’가 24일 발매된다. 동시에 싸이월드 공식 유튜브 채널 (Cyworld_Official)에서 뮤직클립이 독점 공개된다.

조성모의 ‘너의 곁으로’는 2004년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SBS 드라마 ‘파리의 연인’의 메인 OST 곡이다. 리드미컬한 멜로디와 조성모의 서정적인 음색이 어우러져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싸이월드 BGM 차트를 비롯한 각종 음원 차트에서 꾸준히 사랑 받아왔다. 

유주가 2021년 버전으로 재해석한 ‘너의 곁으로’는 원곡의 가사가 갖고 있는 감정선에 중점을 두고 새롭게 편곡을 했다. 점점 더 고조되는 감정을 극대화하기 위해 피아노로 시작해 그 위로 악기들이 쌓이는 구조로 표현했다. 

유주는 특유의 청아하고 맑은 음색에 애절하면서도 처연한 무드를 담아 곡을 더욱 드라마틱하게 완성했다. 유주표 색깔과 감성을 섞은 ‘너의 곁으로’는 한층 다채로운 느낌으로 리스너들에게 새롭게 다가갈 전망이다. 

유주는 “전주만 들어도 가슴 뛰는 조성모 선배님의 명곡을 색다른 분위기로 리메이크할 수 있게 돼 신선한 경험이었다"며 "같은 곡이지만 또 다른 감성으로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싸이월드 BGM 2021’은 2000년대 미니홈피 신드롬을 일으켰던 싸이월드의 BGM 데이터를 분석해서 나온 역대 톱100 곡을 MZ세대가 좋아하는 가창자들이 나서서 다시 부르는 대형 프로젝트로, 연말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명곡을 재해석한다.  

드라마엔터1팀 기자 drama-enter1@hanryutime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류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