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타임즈 강진영 기자] 가수 이수영이 안예은과 타이틀곡 ‘천왕성’을 작업한 소감을 밝혔다.

이수영이 17일 오후 마포구 서교동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열 번째 정규앨범 'SORY'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방송인 박경림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타이틀곡 ‘천왕성’ 무대가 펼쳐졌다.

타이틀곡 ‘천왕성’은 ‘오리엔탈 발라드’라는 어원의 시초 이수영에게 꼭 맞는 곡으로 태양과 같은 특별한 존재의 사랑을 갈구하지만, 멀찍이 떨어져 있어 찰나의 순간에만 닿게 되는 애절함을 천왕성에 빗댄 곡이다.우리 가락이 느껴지는 구성, 서양악기와 조화로운 편곡에 이수영의 애틋한 음색이 더해져 깊은 여운을 선사한다. 가수 안예은이 작사, 작곡했다.

이날 이수영은 타이틀곡에 대해 "예은 씨가 제 머릿속과 마음을 들어갔다가 나온 줄 알았다“면서, "정확히 제가 원하는 걸 표현해 줬다. 무엇보다 '천왕성'이라는 가사가 나라는 사람을 얘기해 주는 것 같았다"고 만족해했다.

이어 "'천왕성'은 얼음 행성이고 멀리 떨어져 있어서 행성으로 보이지 않을 만큼 존재감이 미미했는데 혼자서 꾸준히 그 자리에 있었더니 누군가 알아봐 줬다는 내용이다. 난 여전히 수천 번의 삶과 죽음 그리고 봄, 여름을 지나 내 삶 속을 구원해 줄 누군가를 찾고 있고, 영원히 기다리겠다는 내용이 마음에 와닿았다. 예은 씨가 제가 힘들었을 때 옆에 있었나 싶을 정도였다. 찰떡같이 즐거운 작업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수영은 타이틀곡 선정 과정을 묻자 “처음 ‘천왕성’을 데모를 받았을 때는 저 외에 다른 분들은 저와 어울릴지에 대해 걱정하셨다”면서, “유일하게 이 곡만 제가 받아온 곡이였지만 강력히 주장하기엔 힘들었다. 하지만 한 번만 가이드를 할 수 있게 해달라고 했고 가이드를 하는 순간 만장일치로 이 곡은 타이틀로 가야 할 것 같다고 하셨다”고 말했다.

한편, 이수영의 열 번째 정규앨범 'SORY'은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뉴에라프로젝트

강진영 기자 prikang@hanryutime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류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