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타임즈 강진영 기자] 가수 이수영이 이번 앨범을 제작하기 위해 적금을 깼다고 고백했다.

이수영이 17일 오후 마포구 서교동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열 번째 정규앨범 'SORY'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방송인 박슬기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타이틀곡 ‘천왕성’ 무대가 펼쳐졌다.

타이틀곡 ‘천왕성’은 ‘오리엔탈 발라드’라는 어원의 시초 이수영에게 꼭 맞는 곡으로 태양과 같은 특별한 존재의 사랑을 갈구하지만, 멀찍이 떨어져 있어 찰나의 순간에만 닿게 되는 애절함을 천왕성에 빗댄 곡이다.우리 가락이 느껴지는 구성, 서양악기와 조화로운 편곡에 이수영의 애틋한 음색이 더해져 깊은 여운을 선사한다. 가수 안예은이 작사, 작곡했다.

이날 이수영은 열 번째 정규앨범을 내기까지 길었던 공백기에 대해 "사실 13년 동안 ‘가수를 그만둘까’라는 생각은 수도 없이 했다. 기회라는 게 항상 있지 않았고 음반을 내기 위해 노력하고 최선을 다했지만 계속 잘 되지 않았다“고 고백했다. 

이어 "TMI일 수도 있는데 이번 앨범은 회사를 5년 전에 만난 날로부터 제가 버는 모든 돈의 어느 정도 일부를 떼서 적금을 들었다. 한동안은 0원이었을 때도 있었다“면서, ”그렇게 착실하게 든 적금으로 3년 전부터 차근차근 앨범 제작을 준비했다. 그렇게 작업하면서 버텨냈다. 이번 앨범을 하면서 적금 세 개를 깼다“고 털어놨다.

나아가 "노래는 제게 행복이다. 저를 숨 쉬게 만든다. 처음 녹음하는 날, 목을 풀면서 노래하는데 피가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확 순환되는 느낌을 받았다. 그걸 느낀 것만으로도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수영의 열 번째 정규앨범 'SORY'은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뉴에라프로젝트

강진영 기자 prikang@hanryutime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류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