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타임즈 강진영 기자] 싸이가 이끄는 피네이션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보이그룹 TNX가 드디어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디뎠다. 치열한 서바이벌을 거쳐 뭉친 만큼 음악성, 보컬,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매력으로 국내외 팬심을 정조준할 예정이다.  

TNX가 17일 오후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데뷔 앨범 ‘WAY UP'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방송인 박슬기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타이틀곡 ‘비켜’ 무대가 펼쳐졌다.

TNX는 지난해 SBS 'LOUD'를 통해 피네이션 최종 데뷔조로 선발된 멤버들이 뭉친 6인조 보이그룹이다. 팀명인 TNX는 THE NEW SIX의 줄임말로 ‘감성과 강성이 공존하는 퍼포먼스로 동세대와 함께 용기를 내서 도전하고 극복하며 성장해 나갈 새로운 여섯 명’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날 최태훈은 “아직 믿기지가 않는다. 꿈꿔왔던 자리임에도 너무 떨린다”며 설레는 데뷔 소감을 밝혔다.

장현수는 “데뷔하는 게 믿기지 않고 긴장되고 떨린다. 매 순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우경준은 “엄청 떨리고 긴장되지만 하루라도 빨리 많은 분들에게 멋진 무대를 보여주고 싶다”고 웃었다. 

오성준은 싸이의 응원 메시지에 대해 묻자 "‘잘하고 있다’라는 이야기를 들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더불어 "‘무대 위에서 너희 평상시 모습을 펼쳐라’라고 격려해 주시기도 했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TNX의 데뷔 앨범 ‘WAY UP'은 TNX가 추구할 신선하고 다채로운 음악에 대한 의지를 여섯 색의 감성과 강성으로 담아낸 앨범이다. 특히 타이틀곡 ‘비켜’는 뚜렷한 기승전결과 귀를 사로잡는 후렴 파트, 직설적인 노랫말이 강렬한 에너지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이내믹한 편곡과 트렌디한 비트가 어우러져 중독성을 자아낸다. 피네이션 소속 뮤지션 페노메코(PENOMECO)와 '강남스타일' 작곡가 유건형이 작곡했다. 

천준혁은 “제목부터 느껴지듯이 TNX만의 매력이 담긴 곡이다”면서, “뮤직비디오를 보시면 이를 잘 느끼실 수 있으실 것 같다. 뮤직비디오에는 부조리한 상황에서 탈출하는 TNX의 모습을 통해 TNX가 추구하는 용기, 도전, 극복 등을 상징적으로 보여드리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은휘는 “무대 위에서 부서질 듯이 추는 퍼포먼스와 죽일 것 같이 강렬한 표정, 힘든 안무가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TNX가 팬들에게 처음으로 그룹을 알리는 만큼 이번 데뷔 앨범에는 TNX의 아이덴티티가 묻어난 곡들로 채워졌다. 타이틀곡을 비롯해 멤버들의 거침없는 포부를 담아낸 ‘WE ON', ’LOUD' 방송에서 한차례 선보인 바 있는 흥의 끝판왕 ‘180초’, 여섯 멤버의 다채로운 모습만큼 묘한 매력의 ‘벌써’, 따뜻한 어쿠스틱 사운드로 위로를 건네는 ‘작은 노래’까지, 다양한 음악적 스타일로 구성된 5곡을 통해 TNX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다. 우성준은 “TNX가 추구할 신선하고 다채로운 음악 의지와 파워풀한 에너지와 끼를 담은 앨범이다”고 자신했다.

데뷔 앨범 수록곡 2개에 참여한 은휘는 “TNX 데뷔 앨범에 자작곡이 들어갈 수 있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최근 작업한 'WE ON'과 ‘라우드’ 시작 전 만든 ‘작은 노래’ 등 두 곡이나 앨범에 수록하게 됐다”고 웃었다.

이어 “‘작은 노래’는 지난해 4월에 작곡한 노래다. 그때 썼던 노래가 작은 위로가 됐으면 해서 작업한 곡인데 팀 데뷔 첫 앨범에 수록돼 영광이다”고 말했다.

수많은 4세대 보이그룹이 가요계의 문을 두드리고 있는 요즘이다. 타그룹과 다른 TNX만의 매력은 무엇일까. 오성준은 “저희 멤버들은 개성이 뚜렷하다. 각자의 매력과 더불어 완벽한 케미가 강점이다. 또한 피네이션 소속 가수답게 무대에 대한 열정으로 넘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TNX는 이루고 싶은 목표로 “무대 위 퍼포먼스는 물론 긴장감이나 멘탈 관리, 마음가짐 등 많은 부분에서 소속사 선배님들과 싸이 대표님의 조언을 많이 듣고 연습해왔다. ‘너희만의 길을 갔으면 좋겠다’는 대표님의 말씀처럼 끝없이 정상을 향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남다른 포부를 전했다. 

한편, TNX의 데뷔 앨범 ‘WAY UP'은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피네이션

강진영 기자 prikang@hanryutime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류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