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현장] 에이비식스 전웅 "‘SAVIOR’ 우진 랩 쫄깃, 다 함께 떼창할 정도"

케이팝

[K-현장] 에이비식스 전웅 "‘SAVIOR’ 우진 랩 쫄깃, 다 함께 떼창할 정도"

댄스
bcb8704dfb1e5e23a3f16407588a7802_1652857636_9214.jpg
 
[한류타임즈 강진영 기자] 그룹 에이비식스의 멤버 전웅이 타이틀곡 작업 비화를 공개했다.


AB6IX(에이비식스)가 18일 오후 다섯 번째 EP 앨범 ‘A to B’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었다. 방송인 박소현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타이틀곡 ‘SAVIOR’ 무대가 펼쳐졌다. 


타이틀곡 ‘SAVIOR’는 거부할 수 없는 중력과 같이 필연적으로 너에게 끌린다는 메시지를 담은 강렬한 힙합곡으로 너로 지칭되는 대상인 팬들이 에이비식스의 구원자라는 의미와 어떠한 상황에서도 팬들의 빛이 되어 구원자가 돼주겠다는 에이비식스의 진심을 이중적으로 담아냈다.


이날 전웅은 "‘SAVIOR’에서 우진의 랩 부분이 정말 쫄깃하다. 멤버들이 듣자마자 따라할 정도로 귀에 쏙쏙 박혔다“면서, ”안무 연습할 때도 우진 파트에서 멤버들이 다 함께 떼창했던 게 기억에 남는다“고 웃었다.  


김동현은 “저희 타이틀곡 작곡가님이 녹을을 할 때 텐션이 높으시다. 녹음하시는 내내 ‘좋았어’, ‘이 느낌이야’ 등 칭찬을 많이 해주셨다. 그래서 ‘SAVIOR’의 완성도가 높아진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김동현은 이번 앨범에 대해 “곡 분위기와 맞게 팬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외적인 포인트에 신경을 많이 썼다”면서, “염색이라든지, 네일이라든지, 메이크업에도 반짝이 같은 포인트가 있다. 이것저것 열심히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멤버들의 바디핏을 부각시키기 위해 관리도 하고 운동도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이비식스의 다섯 번째 EP 앨범 ‘A to B’은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브랜뉴뮤직



강진영 기자 prikang@hanryutimes.com

- ⓒ한류타임스(www.hanryutimes.co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0 Comments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