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현장] 이무진 “방송 데뷔 전의 삶을 음악으로... 모티브는 자취방”

케이팝

[K-현장] 이무진 “방송 데뷔 전의 삶을 음악으로... 모티브는 자취방”

발라드
2f1b32c6c8e6a8328d6eaa0b5c7d314a_1655969662_0261.jpg
 
가수 이무진이 첫 미니앨범의 이름을 ‘룸 Vol.1’로 지은 이유를 설명했다.


이무진의 첫 번째 미니 앨범 ‘룸(Room) Vol.1’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렸다. 크리에이터 주긍정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이무진이 참석해 앨범 작업과 관련된 소회와 앞으로의 활동계획을 설명했다. 


이무진은 “방송 데뷔 전과 후의 삶이 완전히 달라졌다. 방송 데뷔 이전의 이야기를 담은 곡을 선보이고자 했다, 이전 삶의 마지막 단계이자 장소인 자취방을 모티브로 했다”고 소개했다.


이무진은 자작곡 ‘신호등’을 공개한 적은 있지만, 앨범의 형태로 곡을 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무진은 “한번에 다수의 곡을 작업하는 것 또한 처음이었다. 곡을 다섯 곡을 만드니 다섯 배 힘들 거라 생각했는데, 꼭 그렇지는 않았다”며 “수많은 이야기를 하면서 꼬리에 꼬리를 무는 과정이 색다르고 감회가 새로웠고, 실물 앨범을 만드는 작업도 즐거웠다”고 밝혔다.


미니앨범 ‘룸 Vol.1’은 이무진으로 이름을 알리기 전후의 이야기들을 가장 잘 보여주는 형상인 ‘자취방’을 모티브로 여는 ‘룸’ 시리즈의 첫 번째 앨범이다. 유년 시절부터 대학 입시, 데뷔 이후에 걸친 본인의 자전적 이야기를 다채로운 자작곡에 담아냈다.


타이틀곡 ‘참고사항’은 진정한 가르침을 주는 선생님이 아닌, 가르치려 드는 사람들에게 외치는 곡이다. 주변의 수많은 강요나 가르침을 단지 ‘참고사항’ 정도로만 흘려듣겠다는 솔직하고 당당한 애티튜드를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표현했다. 특히 뮤직비디오에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낸 배우 이경영이 지원 사격에 나선다.


이 밖에도 어느새 순수함을 잃어버린 자신의 모습을 담은 ‘우주비행사’, 뮤지션을 꿈꿨던 시작의 공간인 ‘8번 연습실’, 미움을 주제로 한 ‘욕심쟁아’, 대학에서의 소중한 추억에 안녕을 건네는 ‘자취방’까지 총 5개 트랙을 모두 이무진의 자작곡으로 채웠다.


또 이무진은 이날 오후 6시 방송되는 엠넷 ‘엠카운트다운’ STUDIO M 코너에 출연해 타이틀곡 ‘참고사항’ 무대를 방송 최초로 공개한다. 


한편, 이무진의 새 앨범 ‘룸 Vol.1’은 이날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빅플래닛메이드




함상범 기자 hsb@hanryutimes.com

- ⓒ한류타임스(www.hanryutimes.co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0 Comments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