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현장] 이무진, 참견인들을 향한 일침 “너가 뭘 알어?”

케이팝

[K-현장] 이무진, 참견인들을 향한 일침 “너가 뭘 알어?”

발라드
2f1b32c6c8e6a8328d6eaa0b5c7d314a_1655969906_8094.jpg
 
가수 이무진이 전국의 참견인들에게 화끈한 일침을 남기는 신곡 ‘참고사항’에 대한 속마음을 전했다.


이무진의 첫 번째 미니 앨범 ‘룸(Room) Vol.1’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렸다. 크리에이터 주긍정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이무진이 참석해 앨범 작업과 관련된 소회와 앞으로의 활동계획을 설명했다. 


타이틀곡 ‘참고사항’은 진정한 가르침을 주는 선생님이 아닌, 가르치려 드는 사람들에게 외치는 곡이다. 주변의 수많은 강요나 가르침을 단지 ‘참고사항’ 정도로만 흘려듣겠다는 솔직하고 당당한 애티튜드를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표현했다. 특히 뮤직비디오에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낸 배우 이경영이 지원 사격에 나선다.


이무진은 “많은 사람들이 참견을 많이 듣는 것 같다. 누구나 마찬가일 거다. 예체능 영역에서도 참견이 많다. 음악 그 중에서도 보컬이 많은 참견을 듣는 것 같다”며 “저도 보컬 전공으로 학교에 다닐 때 많은 참견을 들었다. ‘그런 창법은 안 된다’, ‘요즘 음악시장은 이렇다’ 등의 이야기였다”고 말했다. 


이어 “당시 솔직한 심정은 ‘너가 뭘 알어?’였다. ‘너 노래방 다닌 게 전부잖아’라고 말하고 싶었다. 그런 말을 하고 싶었는데, 그렇지는 못했다”며 “‘참고사항’은 그런 참견을 무시하지는 않고, 참고사항 정도로 받아들여주겠다는 의미다. 화자가 참견인들을 굉장히 배려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미니앨범 ‘룸 Vol.1’은 이무진으로 이름을 알리기 전후의 이야기들을 가장 잘 보여주는 형상인 ‘자취방’을 모티브로 여는 ‘룸’ 시리즈의 첫 번째 앨범이다. 유년 시절부터 대학 입시, 데뷔 이후에 걸친 본인의 자전적 이야기를 다채로운 자작곡에 담아냈다.


앨범에는 ‘참고사항’을 비롯해 어느새 순수함을 잃어버린 자신의 모습을 담은 ‘우주비행사’, 뮤지션을 꿈꿨던 시작의 공간인 ‘8번 연습실’, 미움을 주제로 한 ‘욕심쟁아’, 대학에서의 소중한 추억에 안녕을 건네는 ‘자취방’까지 총 5개 트랙을 모두 이무진의 자작곡으로 채웠다.


또 이무진은 이날 오후 6시 방송되는 엠넷 ‘엠카운트다운’ STUDIO M 코너에 출연해 타이틀곡 ‘참고사항’ 무대를 방송 최초로 공개한다. 


한편, 이무진의 새 앨범 ‘룸 Vol.1’은 이날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빅플래닛메이드


함상범 기자 hsb@hanryutimes.com

- ⓒ한류타임스(www.hanryutimes.co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0 Comments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