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놀라운 토요일'
 

[한류타임즈 윤선호기자] 마마무의 문별과 화사가 '놀토'에 출격했다.

27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마켓'에서는 마마무 문별과 화사가 받쓰에 성공한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게스트로 마마무의 문별과 화사가 찾아왔다. 붐은 "문별 씨가요 내가 마마무가 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준 스타와 스승이 놀토에 다 있다"라고 말했고, 문별은 "제 핸드폰 배경화면을 책임지셨던 태연 선배님"라고 밝혔다. 문별은 "제가 가수 꿈은 있지만 어떻게 할지 몰랐는데 선배님을 보고 그 길을 따라다녔다. 아카데미도 다니고 소녀시대 노래로 연습도 하고"라고 말했다.

양평 양수리전통시장의 연잎장칼국수가 걸린 1라운드 도전곡 레드벨벳의 'Pose'가 공개되고 태연은 "컴백했을때 같이 서브곡으로 했던 곡인데"라며 키와 함께 기억했다. 퍼포먼스를 준비했다는 키의 받쓰가 주목받자 신동엽은 "화사가 옆에서 초대손님의 받쓰를 마지막으로 보는 걸 굉장히 못마땅해 하고 있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키는 "과연 일치할지 붐 형의 설명에 따라서 채점을 해보도록 하겠다. 이 노래는 자신의 당당한 포즈를 맘껏 뽐내는 노래다. 그리고 글자수는 25자. 그리고 항상 체크해야 할 것. 영어는 한개에서 두개 예상합니다. 여러분 갈까요?"라며 멤버들의 호응을 유도했다. 이에 화사는 "왜 이렇게 잘해요?"라며 감탄했다.

꽃게장이 걸린 2라운드 도전곡 이영지의 'GO HIGH'가 공개됐다. 한해는 "피처링이 창모 맞죠? 군대에서 맨날 틀어놔서"라며 노래를 알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붐은 "넉살은 고등래퍼 우승곡으로 알고 있는데 공연할 때는 대본만 보고 있는거예요?"라고 물었고, 넉살은 "저는 대본 보느라 바빴다"라며 기억하지 못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1차듣기 후 한해는 "나 진짜 많이 들었어. 이런 척 진짜 오랜만이야"라며 어필했다.

1차 도전에 실패하고 멤버들이 오답수를 주장하자 키는 "아니야. 다 지금 유연하게 흘러갔는데 저는 '퉤 할게'가 제가 가사를 쓴다면 절대 저렇게 안 쓸거 같다. '꺼져 퉤' 중에 무조건 한글자를 봐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해는 "진짜 한번 해보고 싶은게 있었는데 오답수 선택하고 제가 책임지고 들어보겠습니다"라며 키를 부러워했다. 그리고 멤버들이 이를 받아들였다. 

정답을 알고 있는 키가 피오에게 순서를 넘겼다. 피오는 "한해 형 못 들었어요? 한해 형 밀어주고 싶은데? '거질'처럼 들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해를 빼고 멤버들이 정답을 공유했다. 이후 2차시도 만에 이영지 받쓰에 성공했다. 

드라마엔터팀 기자 drama-enter@hanryutime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류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