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eb4b0b3bde503a80981c9017e64658_1638149803_0006.jpg
사진=MBC ‘복면가왕’
 

[한류타임즈 윤선호기자] 거북이 지이, 전철우, 임혁필이 근황을 밝혔다.

지난 28일 방송된 MBC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는 근황을 전하는 반가운 얼굴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비욘세 복면을 벗고 정체를 밝힌 거북이 지이는 그간의 근황에 대해 “일본 유학을 다녀왔다. 꼬치집 아르바이트를 하기도 하고 가이드, 한국 가수들 통역도 했다”며 “문화콘텐츠를 전공으로 박사 학위 논문을 쓰고 있다”고 밝혔다.

김성주는 “올해로 터틀맨의 13주기가 된다”며 “여전히 그리우시죠?”라고 물었다. 이에 지이는 “작년에 어떤 방송에서 터틀맨 오빠를 A.I로 소환해줬다, 솔직히 그전까지 거북이는 저한테 아픔이었다”며 말을 잇지 못했다.

그녀는 “그 방송으로 저는 정체성을 확인했다. ‘나도 거북이었고 사람들이 내 노래로 행복했다고 하면 또 할 수 있잖아’ 생각해서 그때부터 노래방도 다니며 혼자 거북이 노래를 부른다”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지이는 “무대에 설 계획은 없는지”를 묻는 질문에 “작년 이후에 제 인생의 전환점을 맞았다고 생각했다. 그전까지는 가둬 뒀는데 이제는 행복한 걸 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런가 하면 어묵탕에 진 감자탕의 정체는 1세대 탈북민 출신의 전철우였다. 판정단은 그제서야 인순이가 전화 찬스에서 “냉면 잘 먹는 걸 봤다, 멀리서 오신 분”이라고 줬던 힌트가 딱 맞아떨어진 것에 놀랐다. 전철우는 “인순이 누나가 제 상견례까지 나와줬던 건 아무도 몰랐을 것”이라며 “’철우 네가 부모님이 안 계시니 내가 대신 나가줄게’ 해서 같이 나갔다. 제가 사는 데 많은 도움을 주신 분”이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그린라이트의 정체는 샌드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개그맨 임혁필이었다. 그는 자신의 솔로곡 배경 영상을 직접 만들어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는 ”샌드아트와 넌버벌 퍼포먼스를 보여드리는 공연을 계속 하고 있었는데 코로나로 잠시 쉬고 있다”며 근황을 전하기도 했다. 

  

드라마엔터팀 기자 drama-enter@hanryutime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류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