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타임즈 이현민기자] 티빙 새 오리지널 시리즈 ‘장미맨션’에서 남다른 열연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김도윤이 소름유발 캐릭터 소화력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티빙 새 오리지널 시리즈 ‘장미맨션’은 사라진 언니를 찾기 위해 돌아오고 싶지 않던 집에 온 지나(임지연 분)가 형사 민수(윤균상 분)와 함께 수상한 이웃들을 추적하면서 예상치 못한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김도윤은 극중 장미맨션 상가 1층에 있는 마트 주인 ‘찰리’ 역을 맡았다. 찰리는 해외 유학파 출신으로 정신건강에 이상이 있는 어머니를 돌보며 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인물. 투덜투덜하면서도 어머니를 극진하게 살피지만, 사실 이는 어머니의 막대한 유산 때문임이 드러나며 돈을 향한 그의 욕망이 밝혀졌다. 또한, 마트 내외로 예쁜 여자를 보면 추파를 던지기 바쁜 그는 의문스러운 행동과 말들로 실종된 지나의 언니(송지인 분)와도 연결고리가 있음을 암시, 미스터리함을 극대화하며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

 

유학파 출신답게 대화 중간중간 욕과 영어를 섞어 맛깔나게 구사하는 찰리를 김도윤은 그만의 찰진 연기로 완성하며 코믹하게 그려내고 있다. 이에 찰리가 등장할 때마다 시청자들은 공포감으로 떨다가도 빈틈 있는 엉뚱함과 유쾌한 찰리의 모습에 웃음을 참지 못했고, 그의 영어와 한국어가 한데 어우러진 대사들은 계속해서 회자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렇듯 ‘장미맨션’ 속 의문 증폭기로 긴장과 몰입을 더한 활약으로 주목받고 있는 김도윤은 최근 넷플릭스 1위에 오르며 글로벌한 인기를 얻은 넷플릭스 '지옥'에서 화살촉의 우두머리인 ‘이동욱’ 역을 맡아 펼친 열연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얻기도 했다. 김도윤은 ‘이동욱’ 캐릭터로 분해 첫 등장부터 형광물감 분장을 한 채 개인 방송을 하는 강렬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극의 후반부까지 작품의 서사를 풍성하게 만들며 인상 깊은 연기로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한편, 김도윤이 출연하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장미맨션’은 매주 4화씩 3주간 공개되며, 오는 5월20일(금) 티빙에서 5~8화가 공개된다.

사진제공=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장미맨션’ 캡처

이현민 기자 migrate10@hanryutime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류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