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타임즈 함상범 기자] 배우 서현진이 선배 배우 안성기와 연기 호흡을 맞춘 것에 소감을 전했다.

영화 ‘카시오페아’ 언론시사회가 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신연식 감독과 배우 서현진이 참석해 영화 촬영 동안 경험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꺼냈다. 주요 배역을 맡은 배우 안성기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불참했다. 

‘카시오페아’는 대형 로펌의 능력있는 변호사이자, 하나뿐인 딸을 홀로 키우며 고군분투하는 ‘수진’(서현진 분)이 알츠하이머로 기억을 잃어가는 가운데, 오랫동안 딸을 보지 못한 아버지 ‘인우’(안성기 분)가 간병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서현진은 능력 있는 변호사에서 알츠하이머로 인해 기억과 지능을 잃어가는 수진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까다롭고 고집스러운 성격 탓에 일에서는 철두철미하지만, 가족과의 소통에서는 다소 어려움을 겪는 수진이 병환을 얻고 변해가는 과정을 그려낸다. 

안성기는 점점 변해가는 딸을 위해 온몸을 다 받쳐 헌신하는 아버지 인우를 연기한다. 마치 실제 부녀지간처럼 자연스럽게 서로를 위하는 두 사람의 호흡이 인상적이다. 특히 알츠하이머를 앓는다는 것을 안 뒤 극심한 불안을 겪는 수진과 그를 안정시키는 인우의 얼굴에 잔상이 깊다.

이날 서현진은 “차 안에서 수진과 인우가 대화를 나누는 장면을 어떻게 찍어야 할지 촬영 당일까지 결정하지 못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서현진은 “슛이 딱 들어가고 선생님을 보는데 제가 인우와 연기를 하는 건지 실제 안성기라는 사람과 연기를 하고 있는지 분간이 안 되더라. 그런 느낌을 저는 처음 느껴봤다. 정말 신기한 경험 또는 체험 같은 순간이었다. 제가 생각지도 못한 톤이 나오더라”고 회상했다. 

아울러 “그 신을 찍고 선생님과 감독님께 나서도 누구와 연기한 건지 모르겠다고 했다”며 “저한테는 영광스런 장면이었다”고 존경심을 드러냈다.

한편, ‘카시오페아’는 다음달 1일 개봉한다.

사진=(주)트리플픽쳐스

함상범 기자 intellybeast@daum.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류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