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울타리에서 벗어나 처음 숙소 생활을 경험했다. 크고 작은 일을 홀로 결정하고, 책임졌다. 가진 것은 없었지만 ‘부딪혀보자’는 젊은 패기 하나로 좁은 가요계 문을 두드렸다. 리스크는 전혀 고려하지 않았다. ‘뭐든 할 수 있어’라는 마음으로 끊임없이 노력했다. 그 결과 그룹 비스트의 멤버 윤두준으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그리고 연기로 영역을 넓혔다. 누군가는 무모한 도전이라고 했지만 그만큼 성장했다. 지금 나이엔 어려울 수 있을 일이지만, 그때는 ‘청춘’이라는 방패를 앞세워 해낼 수 있었다. 

그리고 2022년 윤두준은  ENA 드라마 ‘구필수는 없다’로 시청자와 마주했다. ‘구필수는 없다’는 가족은 있지만 살 집은 없는 치킨 가게 사장 ‘구필수’(곽도원 분)와 아이템은 있지만 창업할 돈은 없는 청년사업가 ‘정석’(윤두준 분)이 티격태격 펼쳐나가는 생활 밀착형 휴먼 코믹 드라마다. 윤두준은 극중 이상과 현실의 괴리 속에서도 당당히 꿈을 쫓는 청년 사업가 ‘정석’을 연기했다. 

윤두준은 지난날의 경험을 연기에 오롯이 담아냈다. 스타트업을 창업하진 않았지만, 그와 비슷한 경험이 큰 도움이 됐다. 연습생 시절에 느꼈던 감정과 전 소속사와 결별하고 멤버들과 그룹명을 하이라이트로 바꾸며 어라운드어스를 설립한 경험이 큰 도움이 됐다. 부족한 부분은 함께한 감독과 동료배우들의 도움을 받아 채워나갔다. 그렇게 조금은 다른, 특별한 청춘의 모습을 담아낼 수 있었다. 

한류타임스가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한 카페에서 배우 윤두준과 만났다. 군 제대 이후 첫 작품이었던 만큼, 배우를 비롯해 그를 마주하는 기자들 역시 설렘으로 가득 찬 인터뷰 현장이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눈빛을 빛냈던 윤두준과 나눈 대화들을 이 자리에 펼쳐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