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abbd7497d4745b9124e17516f62fc5d_1636594877_0733.jpg
사진=한국문화재단
 

[한류타임즈 이현민기자] K팝스타들이 전 세계 대중으로부터 선망의 대상이 되면서 그들의 건강관리법 또한 크게 유행하고 있는 모양새다.

 

최근 인도 언론 '뉴스바이트'는 '한국식 다이어트법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해 한류팬들은 물론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매체는 "현재 인도의 한류팬들 사이에서는 K팝스타들의 체중감량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K팝스타들의 다이어트법은 많은 한국인들도 실천하고 있는 방법으로 체계적인 운동과 식단관리 등으로 이뤄졌다"고 강조했다.

 

뉴스바이트에 따르면 K팝스타와 같은 몸매를 가꾸고 싶다면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매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매체는 “한국전통음식에는 섬유질이 많이 들어가 있다”며 “혈압조절에 효과적인 김치를 포함해 두부, 표고버섯 등과 같은 한국식 반찬을 매일 먹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다이어트기간 동안 채식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지만 소량의 계란과 해산물 및 고기 섭취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매체는 이어 “탄수화물, 유제품 등이 들어간 음식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가공식품, 기름진 음식의 섭취량도 줄여야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청량음료, 파스타, 사탕, 튀긴 요리 등을 피해야 할 음식으로 꼽았다.

 

뉴스바이트는 “K팝스타들이 연습생시절부터 꾸준히 실천해온 운동법도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K팝스타들의 운동법은 건강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피부도 맑게 해준다. 대표적인 운동법으로 스트레칭, 헬스, 요가 등이 있다. 이 운동법들은 혹독하기로 유명하지만 그만큼 효과도 크기로 알려진 것들이다. 

이현민 기자 migrate10@hanryutime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류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