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타임즈 박정욱 전문기자] 프로축구 대전하나시티즌이 올 시즌 K리그2(2부)에서 가장 팬 친화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 구단에 주는 ‘팬 프렌들리 클럽상’을 3차까지 모두 받았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5일 “올 시즌 K리그2 25라운드부터 36라운드까지 각 구단들의 마케팅 성과와 그라운드 관리상태를 평가하여 ▲팬 프렌들리 클럽(Fan-friendly Club)상, ▲그린스타디움(Green Stadium)상 수상 구단을 선정했다”며 “2021 시즌 K리그2 3차 팬 프렌들리 클럽상은 대전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전은 올해 1차부터 3차까지 진행된 K리그2 팬 프렌들리상을 전부 수상했다.

 

‘팬 프렌들리 클럽상’은 미디어 투표를 통해 가장 팬 친화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 구단을 선정하는 상이다.

 

대전은 K리그 구단 중 처음으로 ‘공공스포츠클럽’ 운영을 시작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단법인 대전하나스포츠클럽을 설립, 대전월드컵경기장 내 최신식 스포츠클라이밍장 ‘하나클라이밍짐’을 개장해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또한 메타버스를 활용한 팬 참여 이벤트, 역대 유니폼 착용 입장객 할인, 한밭운동장 고별경기 티켓 할인 등 다양한 팬 친화 마케팅을 펼쳤다.

 

3차 ‘그린 스타디움상’은 안산의 홈구장 안산와~스타디움이 K리그 경기감독관의 육안평가와 선수들의 정성평가 점수를 합산한 결과, 최고 점수를 받았다. 관리 주체인 안산도시공사는 엄격한 그라운드 관리로 선수들에게 최적의 경기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진=대전하나시티즌 하나클라이밍짐 개장식 / 대전하나시티즌>

박정욱전문 기자 jwp94@hotmail.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류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