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타임즈 임정혁 기자] 리그 '21호 골'을 가동한 손흥민(30·토트넘)이 감독의 후반 교체에 아쉬움을 드러냈지만 받아들이고 다음 경기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손흥민은 1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 2021-2022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22라운드 순연 경기에서 72분을 뛰었고 후반 2분 쐐기 골로 팀의 3-0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3경기 연속 득점 행진을 이어간 손흥민 리그 21호 골로 EPL 득점 2위를 유지하며 선두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22골)를 한 골 차로 뒤쫓았다.

다만팀이 3-0으로 앞선 후반 27분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은 손흥민을 스테번 베르흐베인으로 교체했다.

오는 15일 번리와 맞대결이 예정된 만큼 휴식을 취하게 하겠다고 판단했다.

하지만 손흥민은 제 몫을 하고도 아쉬운 표정을 지으며 그라운드를 벗어났다.

경기 뒤 손흥민은 다시 밝은 얼굴로 카메라 앞에 섰다.

손흥민은 영국 스카이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승리는 항상 기쁘지만 이 '더비'에서 승리한 건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아스널과 격차를 좁히게 돼 기분이 매우 좋다"고 말했다.

이어 손흥민은 교체 당시의 상황에 관해서도 설명했다.

손흥민은 "나는 더 뛰고 싶었지만 감독님의 결정을 받아들여야 한다"며 "감독님은 일요일에도 중요한 경기가 있다고 말씀하셨다. 그 순간에 화가 난 건 아니었다. 다만 실망스러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일요일에 중요한 경기가 있다. 회복을 잘해서 경기를 준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토트넘 콘테 감독은 "손흥민이 더 뛰고 싶어했다는 걸 알지만 이날 경기뿐 아니라 선수들의 체력 회복에도 신경을 써야 했다"면서 "선수들이 많은 에너지를 사용했기 때문에 약간의 휴식을 주려고 했던 것이다. 손흥민은 일요일에 골을 넣겠다고 약속했다"고 전했다.

사진=토트넘

임정혁 기자 dori@hanryutime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류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