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타임즈 이현민기자] 하이트진로가 일본 소주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하이트진로는 일본 내 신규 참이슬 TV광고를 집행하고 ‘참이슬톡톡 청포도’와 참이슬톡톡 자두’ 2종 신제품을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과일 소주로 불리는 참이슬톡톡은 용량 275ml, 알코올 도수 5%로 출시됐다. 소주에 탄산과 과일향을 더한 게 특징이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신규 참이슬 TV 광고도 공개됐다. 지난해 12월 누적 조회수 347만회를 기록한 참이슬 광고는 한국 로맨스 드라마를 패러디해 큰 인기를 얻었다. 그 여세를 몰아 2탄을 제작, 일본 전국에 TV광고를 진행한다. 광고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사전 공개됐다.

 

한편, 하이트진로의 지난해 일본 시장 소주 수출액은 전년 대비 27% 증가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일본의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국의 소주가 인기”며 “마케팅 활동과 영업력 확대로 일본 시장 내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이현민 기자 migrate10@hanryuti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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