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강령 > Hanryu Times

한류타임즈 윤리강령


한류타임즈 임직원은 한류 문화를 이끄는 주역으로서, 언론의 공공성을 지키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행동준칙을 제정해 실천한 것을 선언한다.


1.전문

한류타임즈 모든 임직원은 한류 문화를 널리 알리고 한류문화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2. 행동준칙

1) 정보의 민주화 추구

우리는 한류 문화 발전과 한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이를위해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균형적 중립을 유지하며 사회적 공익 가치를 존중하기 위해 노력한다.


2) 독자의 권리 보호

우리는 독자의 요구는 항상 옳다고 생각하며 합리적으로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또한 독자의 재산을 소중히 보호하도록 노력하며 독자 관련 정보는 사전 동의 없이 외부에 유출하거나 본래 목적과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

아울러 개인의 인격과 명예 및 초상권 침해 방지를 위해 노력한다.


3) 공정하고 객관적인 보도

우리는 취재과정에서 철저한 자체 검증을 통해 신뢰성 높은 기사 작성에 최선을 다한다. 특히 클릭수를 높이기 위한 어뷰징(Abusing)이나 기사형 광고(editorial advertising)'를 하지 않는다.


4) 언론 관계법령 및 일반 법률 엄정 준수

우리는 공정한 언론문화 창달을 위해 언론관계법령과 자율심의규정 등을 준수한다. 또한 상거래와 관련하여 기업이 지켜야 할 모든 국내외 법률, 규칙 등을 성실히 준수한다.

또한 인터넷신문협회의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한다.


3. 실천사항

1) 미공개 정보 이용 금지

우리는 취재와 제작 등 업무상 획득한 미공개정보는 기사작성이나 제작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특히 어떤 경우든  개인이익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다.


2) 언론인의 품위 유지

우리는 직무와 관련해 기업이나 이해 당사자로부터 금품이나 향응을 제공받지 않는다.


3) 이해의 상충 · 미성년자 보호

우리는 취재 및 보도 과정에서 사적 이익과 공적인 이익이 상충하지 않도록 노력한다. 또한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이해관계가 취재 및 보도 행위에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유의한다.

취재 및 보도시 개인이나 단체의 명예나 신용을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한다.

아울러 독자의 권리를 보호하며 특히 미성년자의 건전한 인격형성과 정서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음란하거나 폭력적인 유해환경으로부터 이들을 보호한다.


4) 반론권 보장 및 피해의 구제

우리는 보도로 인해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경우 그 의견을 최대한 경청하고, 그 결과 기사의 수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최대한 신속하게 조치한다. 이를 위해 다음 사항을 준수한다.또한 당사자의 소명 등에 의해 오보임이 확인된 경우 최대한 신속하게 기사 내용을 수정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5) 윤리강령 준수 · 윤리위원회 설치 운영

우리는 윤리강령이 실질적인 효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임직원 외에 외부전문가에게도 준수를 다짐하는 확약서를 받고 이를 지키도록 권고한다.

또한 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점검을 하기 위해 편집국장과 데스크 3인, 3인 등 총 7인으로 구성된 윤리위원회를 설치, 운영하고 언론윤리와 관련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도록 노력한다.


2021년 2월 1일

한류타임즈 임직원 일동